홈으로 사이트맵 contact us
음식이야기
자연밥상 레시피
건강음식 정보
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
Home >자연밥상 >건강음식 정보
제목 견과류, 암과 심장질환 예방에 효과적 날짜 2013.07.30 18:50
글쓴이 김경수 조회 2269
  • 관련사진
암과 심장질환예방하고 악화될 확률을 낮추려면 '견과류를 많이 먹으면 좋다'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.

스페인 로비라 비르힐리 대학의 연구팀은 55~90세 된 성인 7000명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한 결과 이와 같은 결론을 얻었다. 연구팀은 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쪽은 지중해식단에 견과류(28g)을 먹게 하고 다른 그룹에는 저지방식단을 각각 먹게 했다.

그 결과 견과류(28g)에 포함 되어 있는 지중해 식단을 취한 그룹이 저지방식단을 먹은 이들에 비해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하는 확률이 55%더 낮았으며, 암으로 사망할 확률은 40% 더 낮았다.

전반적으로 저지방식단보다 견과류를 포함 시킨 지중해식 식단을 먹은 이들이 사망률을 45% 줄였다.

살라스 살바도 박사는 "견과류에는 섬유질, 비타민 E등 항염물질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들어 있다"면서 "이런 물질들이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등 복합적인 기능을 통해 심장질환 위험인자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"고 말했다.
글쓴이 비밀번호
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
등록
목록 쓰기
회사소개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
Copyright ⓒ 2013 지리산 힐링마을 All rights reserved.